삼육대, 파란사다리 해외연수 성과보고회 개최
삼육대, 파란사다리 해외연수 성과보고회 개최
  • 신영경 기자
  • 승인 2019.08.1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신영경 기자] 삼육대학교(총장 김성익)는 지난 11일 백주년기념관 장근청홀에서 ‘2019 파란사다리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추진하는 파란사다리는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대학생의 해외연수와 해외 진로탐색 경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삼육대는 지난해에 이어 연속 사업 주관대학으로 선정돼 금년도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중국, 미국서부, 미국 중동부 지역으로 연수를 다녀온 삼육대 재학생과 타 대학 학생 총 66명과 학부형 10명, 학교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지난 7월 2일부터 30일까지 4주 동안 각 팀별로 중국과 미국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해 겪은 다양한 경험을 함께 공유하는 성과 보고회의 시간을 가졌다.
 
미국 중동부 앤드류스대학교에서 연수에 참가한 김인영(보건관리학과 3) 씨는 “한 달간 영어연수와 함께 사회적 기업을 주제로 사회 공헌, 공유 가치 창출,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 등을 이수했다. 베링스프링스의 사회적 기업을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에 올렸던 경험과 미국의 다양한 기업들을 탐방했던 경험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돌아왔다”고 말했다.
 
이루리(덕성여대 체육학과) 씨는 “미국의 사회적기업 Neighbor to Neighbor에서 직업체험을 통해 대부분 자원봉사자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이 물품을 기부하고, 상품화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별한 경험이었다”며 “막연했던 사회적기업가의 꿈이 내일로 다가왔고, 나 자신이 먼저 내일을 위한 기부를 실천하면서 배움을 나눠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