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윤식 동국대 명예교수, 동국대에 1000만 원 기부
홍윤식 동국대 명예교수, 동국대에 1000만 원 기부
  • 백두산 기자
  • 승인 2019.08.1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자대상 상금, 동국대 불교학술원 발전기금으로 기부
홍윤식 동국대학교(총장 윤성이) 명예교수가 8월 13일 동국대에 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사진: 동국대 제공)
홍윤식 동국대학교(총장 윤성이) 명예교수가 8월 13일 동국대에 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왼쪽부터)윤성이 총장, 법산 이사장, 홍윤식 명예교수 (사진: 동국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홍윤식 동국대학교(총장 윤성이) 명예교수가 8월 13일 동국대에 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

홍윤식 명예교수는 이날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법산스님을 찾아 ‘불교학술원 발전기금’으로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발전기금을 전달받은 이사장 법산스님은 “은퇴하신 분에게는 10억 원의 가치가 있는 금액이다”라면서 “한평생 학문발전과 후학양성에 힘쓰고도 학교를 위해 마음을 써 주신 점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홍윤식 명예교수는 “지난 5월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올해의 조계종 불자대상을 수상했다. 부처님과 재직했던 동국대에 보답하는 마음에서 불교학 연구에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라고 기부의 뜻을 밝혔다.

한편 홍 명예교수는 동국대 역사교육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동국대 일본학연구소장,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장, 서울국악예고 교장, 한국불교민속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 5월 조계종 불자대상 수상 시 받은 상금을 동국대와 불교연구를 위해 쾌척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