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그린캠퍼스타운사업단, ‘노원 그린 거버넌스’ 위촉식 개최
노원그린캠퍼스타운사업단, ‘노원 그린 거버넌스’ 위촉식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8.0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원그린캠퍼스타운 향후 추진 방안, 지역협력 사례 등 논의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노원그린캠퍼스타운사업단(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삼육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3개 대학 연합)은 7월 26일 서울과기대에서 지역기반으로 민, 관, 학이 함께하는 협의체인 「노원 그린 거버넌스」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노원 그린 거버넌스」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대학 자원을 활용하고 대학-지역-주민간 상생 추구와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을 목적으로 지역주민, 지역기관 대표, 시의원, 구의원, 3개 대학 재학생 및 교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1차 회의에서는 캠퍼스타운사업의 소개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식, 거버넌스의 역할 및 향후 추진 방안 논의, 지역협력 사례 관련 논의 등이 진행되었다.

조치웅 노원그린캠퍼스타운사업단장은 인사말에서 “캠퍼스타운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거버넌스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대학과 지역의 협력적 관계를 통해 성공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노원그린캠퍼스타운사업은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캠퍼스타운사업으로 2019년부터 3년간 진행된다. 6차 산업을 기반으로 한 창업육성 및 교육, 지역·문화 활성 등을 통해 힐링도시 노원에 알맞은 창업문화를 확산시키고 경춘선 숲길 공원 일대의 문화거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