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학생 창업경진대회 연다"
"서강대, 학생 창업경진대회 연다"
  • 나영주 기자
  • 승인 2011.09.28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자에 외부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

서강대학교(총장 이종욱)가 "Start up your Business!"라는 제목의 제1회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면서 재학생들의 창업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지난 21일부터 오는 12월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서강대 산학협력단(서강비즈니스센터), 기술경영전문대학원(MOT), 서강미래기술연구원(SIAT)이 공동 주최하고 서강대 기술지주회사가 주관하며 서울지방중소기업청과 알바트로스 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가 후원한다.

이번 대회에는 서강대 학부 또는 대학원생이 5명 이내의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운영 방식은 참가팀이 제출한 사업계획서로 1차 심사를 하고, 외부 초빙 전문가(기술보증기금 등)로 구성된 멘토를 통해 스피치 코칭 등이 진행되고 2차 경쟁PT를 실시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하게 된다.

경쟁PT에서는 창업자의 의지와 노력, 사업계획서의 충실성과 현실타당성, 사업아이템의 참신함과 경쟁력 등 3개의 항목을 놓고 세부기준에 따라 평가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8개 팀에는 서강대학교 총장상,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상 등 총 1천500만원의 상금과 부상이 수여되며 향후 창업 준비를 위한 멘토링, 교내 창업보육센터 입주, 지적재산권 등록비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서강대 연구처장 이태수 교수는 "대학(원)생과 연구원의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와 아이템 및 미래 CEO를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서강미래기술연구원 장흥순 원장은 "창업 지원과 기업가 정신 고취를 통해 1인 창업 등 벤처 창업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본 경진대회의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