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수시입학정보]협성대학교
[2020수시입학정보]협성대학교
  • 대학저널
  • 승인 2019.07.2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급 가능성에 협성하라

협성대학교는 1977년 개교한 이래 기독교적 글로벌 리더 양성을 교육이념으로 설립된 경기남부권 최고의 사학으로 성장했다. 신학교로 시작한 학교는 이제 신학, 인문사회, 글로벌경영, 이공, 예술대학을 포괄 어느덧 5,000여 명의 학생들이 지성인으로 거듭나고 있는 종합대학이다.

협성대학교는 대한민국 민주교육의 기본이념과 기독교정신을 기초로 존 웨슬리 복음주의적 신학과 경건주의 생활신앙에 입각해 진리 탐구와 더불어 인간가치를 추구하는 고등교육을 통한 미래사회를 열어갈 전문지식과 지성 및 창의성을 갖춘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믿음, 사랑, 봉사를 실천하고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글로벌, 창의성, 영성, 공동체, 자기관리, 의사소통 ‘WESLEY 6대 핵심역량’을 키우는 인재양성을 목표하고 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창의융합 인재 양성 특성화 대학을 목표로 발전전략 및 핵심과제를 설정해 교육과정혁신, 교육품질혁신, 교육인프라혁신에 힘쓰고 있다.

협성대학교는 지난해 시행된 2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돼 교육부 주관 대학혁신지원사업 참여자격을 취득했고, 연간 약 27억 원 규모의 국고지원금을 3년간 지원받게 돼 대학 재정 운영의 자율성이 확대될 전망이며, 지속적인 대학혁신과 발전계획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생들 역시 국가장학금과 학자금대출 등 정부의 각종 장학 제도를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협성대학교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소형사업 및 일학습병행제(IPP) 운영대학으로 선정됐다. 일학습병행제(IPP)는 대학교 학업 학기와 체계적인 산업체 전일제 현장훈련을 병행하는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제도로 2022년까지 21개 학과가 참여해 67개 기업에서 학생들이 장기현장실습을 하게 되고 이를 통해 기업은 현장에서 필요한 인력을 용이하게 확보하고 학생들은 실무능력을 배양해 취업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성대학교는 2018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성과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이밖에 다양한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 취·창업에 관한 정보제공 및 효과적인 운용을 위한 홍보 및 네트워크 구축, 맞춤형 교육과 지역 연계교육 및 정부의 재정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 제공과 대학의 활용지원, 그리고 국제학생 교류, 유학생 유치 및 동남아시아 전문가 양성의 기틀을 마련했다. 이 협의체는 앞으로 우수 일자리를 발굴하고 공동 채용박람회 개최, 체계적 홍보방안 마련 등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