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수시입학정보]국민대학교
[2020수시입학정보]국민대학교
  • 대학저널
  • 승인 2019.07.2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융복합 교육 선도대학, 국민대학교

2020학년도 수시모집의 특징과 지원전략

■ 학생부교과전형 
‘졸업생은 졸업연도에 관계 없이 지원 가능’
‘수능 최저학력기준 확인 후 교과성적에 강점이 있는 학생이 지원해야’

2020학년도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 수시모집 학생부교과전형은 수험생의 대학별 고사 준비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고자 면접고사를 폐지하고 학생부 교과성적 100%를 통해 선발한다. 단, 교과성적우수자전형의 취지에 맞게 계열별로 최소한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마련했다. 인문계는 국어, 수학 가/나, 사탐/과탐(상위1과목)영역 중 2개 영역 등급 합이 6이내, 자연계는 국어, 수학 가/나, 과탐(상위1과목)영역 중 2개 영역 등급 합이 7이내 이다. 또한, 보다 많은 수험생에게 지원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졸업연도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도록 했다. 

합격팁: 올해 처음으로 면접고사 없이 교과성적 100%로 선발되는 전형이므로, 교과성적의 영향력이 증대되었다. 또한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기 때문에 학생부 교과 환산성적과 수능 최저학력기준 충족여부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지원해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 학생부종합전형 
‘전공 관련 교과 · 비교과영역 충실히 수행하고 다양한 경험 쌓을 것’
‘학교장추천전형은 교과 성적이 우수하나 면접이 다소 약한 학생 추천’

학생부종합전형 또한 학생부교과전형과 마찬가지로 졸업연도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단, 취업자/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전형은 졸업 후 3년 이상 재직시 지원 가능)
대표적인 학생부종합전형으로는 국민프런티어전형과 학교장추천전형이 있다. 국민프런티어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 100%로 3배수를 선발 후,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70%와 면접 30%를 합산하여 최종 선발한다. 면접에서는 수험생의 제출서류와 연계한 개별 확인면접을 통해 수험생의 자기주도성 및 도전정신, 전공적합성, 인성 등을 총체적으로 평가한다. 
학교장추천전형은 서류평가 70%와 학생부 교과성적 30%를 일괄합산하여 최종 선발하며, 수험생의 제출서류와 연계한 수험생의 자기주도성 및 도전정신, 전공적합성, 인성 등을 총체적으로 평가한다. 별도의 면접이 없으며, 학교별 추천 인원 제한은 없다.

합격팁: 학생부종합전형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지원한 전공과 관련된 교과 및 비교과영역을 충실히 수행하고, 자신의 장점을 자기소개서에 잘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교과 성적이 우수하고, 면접에 두려움이 있는 학생은 학교장추천전형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