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수시입학정보]서울한영대학교
[2020수시입학정보]서울한영대학교
  • 대학저널
  • 승인 2019.07.2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세기에 걸맞은 지식과 능력을 갖춘 유능한 리더를 양성하는 
재활복지 특성화 대학 “서울한영대학교”

서울한영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에 따라 참된 진리와 섬김으로 이웃과 세상을 치유하는 글로벌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세상과 소통하고 섬기는 재활 전문인을 양성하는 대학이다. 재활복지특성화 대학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2017년부터 한영신학대학교에서 서울한영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하였다. 바야흐로 현대사회는 세계화의 가속화로 인한 인류공영에 이바지할 책임 있는 글로벌 인재가 필요하다. 이에 본 대학은 21세기에 걸맞은 지식과 능력을 갖춘 유능한 리더를 양성하기 위하여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복음이 있는 대학
서울한영대학교는 복음적 진리에 충실하고 신실한 신앙을 갖추게 하는 기독교 교육과 신앙 체험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훈련을 통해 지성과 믿음의 균형잡힌 리더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개혁주의 신학과 성경적 세계관에 기초하여 참된 진리를 추구하는 열정적인 지성인, 그리스도의 성품을 닮아 전인적인 성숙을 향해 나아가는 균형 잡힌 영성인, 배움을 세계와 이웃과 삶의 현장에서 체험하고 공유하는 창의적인 실천인을 양성함으로써 세계 복음화에 기여하고 있다. 

희망이 있는 대학
서울한영대학교는 미래를 준비하는 대학이다. 섬김의 자세에 기초하여 사회의 변화와 시대적 요구를 반영한 재활복지 전문 지식과 기술을 체계적으로 습득함으로써, 국내외 재활복지 분야에서 책임 있게 기여할 실천역량을 갖춘 재활복지 인재를 양성한다.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학문적·사회적·시대적 요구를 충족하는 실용적인 지식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 양성 및 책임 교육을 위한 품성지도 교수제 및 졸업인증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입학에서부터 졸업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에 대한 학사지도, 진로상담, 신앙상담, 고충처리 등을 통하여 학내 면학 분위기 향상과 취업증진에 기여하고, 졸업 후에는 맞춤서비스 제공, 상담을 통한 학교와의 밀접한 협력강화 등을 통해 체계적인 지도와 관리로 미래의 핵심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성이 있는 대학
서울한영대학교는 시대의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다양한 능력을 갖추도록 교육하고 있다. 논리와 사고력, 컴퓨터 능력, 영어회화 교육을 기본으로 신지식인을 양성하고, 품성, 치유, 소통, 혁신, 섬김, 진리의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재활복지, 사회교육, 재활상담과 기독교적 실천 윤리관을 하나로 연결하는 종합적인 생애주기별 재활복지모델과 특성화 추진체계를 통해 사회복지서비스를 중심으로 하는 교육을 하고 있다. 
서울한영대학교는 무한경쟁 시대에 한국과 세계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본교의 노력에 부응할 수 있는 젊은이를 열린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다. 서울한영대학교와 함께 미래의 꿈을 설계하고 글로벌 시대의 주인공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서울한영대학교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76%인 138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에서 인문계열(신학과, 재활상담심리학과, 유아특수재활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복지학과)과 예능계열(음악과)로 선발하며  인문계열은 학생부 60%, 면접 40%를 반영하고, 예능계열(음악과)은 실기 80%, 학생부 20%를 반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