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 베트남 껀떠대 정보통신기술대학과 MOU 체결
극동대, 베트남 껀떠대 정보통신기술대학과 MOU 체결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7.1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는 13일부터 19일까지 교내에서 베트남 껀떠대학교(총장 Ha Thanh Toan)와 사이버보안 공동 워크샵을 개최하고, 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식에는 극동대 박승렬 대외행정부총장, 정혜란 국제협력처장, 박원형 사이버안보학과장, 응웬 후 호아 껀떠대 정보통신기술대학(CICT) 학장, 팜 테 피 정보기술학과장,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노시춘 자문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일주일간 진행된 양교간 사이버보안 워크샵을 통한 보안 기술 교육 및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박승렬 부총장은 인사말에서 “극동대와 껀떠대 CICT 대학과의 교류 협력을 통해 공동 연구, 교원 교류 및 학생 교류가 활발해지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응윈 후 호아 껀떠대 학장은 “양해각서 조인을 통해 양교간 교류 협력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여러 방면에서 의미 있는 교류가 진행되도록 협력하자”고 밝다.

껀떠대는 1966년에 설립된 국립대학으로, 15개 단과대학 5만 7,00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인 베트남 최대 규모의 대학이다. 특히 정보통신기술대학(CICT)은 5,000명 이상의 학부생을 보유한 베트남 껀떠 지역의 최고 대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