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여름방학 고교생 대학체험 프로그램 ‘High-EWHA, Hi-EWHA’ 개최
이화여대, 여름방학 고교생 대학체험 프로그램 ‘High-EWHA, Hi-EWHA’ 개최
  • 백두산 기자
  • 승인 2019.07.1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5일부터 선착순 접수…8월 2일, 5일 양일간 진행
미리 듣는 대학강의, 선배가 들려주는 대학생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
지난해 8월 개최된 ‘High-EWHA, Hi-EWHA(하이이화)’ 프로그램 (사진: 이화여대 제공)
지난해 8월 개최된 ‘High-EWHA, Hi-EWHA(하이이화)’ 프로그램 (사진: 이화여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혜숙)는 여름방학을 맞아 고교-대학 연계 전공탐색 프로그램인 ‘High-EWHA, Hi-EWHA(하이이화)’를 개최한다.

‘High-EWHA, Hi-EWHA(하이이화)’ 프로그램은 전국 여고생을 대상으로 계열별 전공을 소개하고 이화여대 우수 교수진의 강의를 들어보는 기회를 통해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올해는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 총 800여 명을 모집해 자연·공학·양자나노(8월 2일), 인문·사회·사범·융합(8월 5일)으로 나눠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화여대 대강당, 이화‧포스코관 등 교내에서 진행되며, 참가 학생들이 관심 있는 전공을 미리 선택해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8월 2일에는 자연/공학/양자나노 전공체험, 8월 5일에는 인문/사회/사범/융합 전공체험으로 구성돼, 양일 모두 입학사정관과 이화여대 재학생들이 다양한 전공, 진로, 교육과정 등을 소개하고 단과대학별 대표 교수로부터 인기 강의를 미리 들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8월 2일에는 장이권(생명과학전공) 교수의 <우리는 왜 탐험을 해야하는가?>, 이은경(통계학과) 교수의 <데이터 시각화의 역할과 중요성>, 유영민(화학신소재공학전공) 교수의 <빛을 내는 분자>, 최태영(물리학과) 교수와 파비오 도나티(양자나노과학연구소) 연구교수의 <The World at Atomic Scale> 등 다양한 강의가 진행된다. 8월 5일에도 강태경(영어영문학부) 교수의 <셰익스피어 이노베이션: 시대와 삶의 예술>, 유승철(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교수의 <소셜크리에이터 Logic to Magic: 우리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의 창의적인 제작과 확산>, 오인수(교육학과) 교수의 <무의식적 몸짓과 표정 읽기를 통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여운승(융합콘텐츠학과) 교수의 <예술과 과학/기술, 그리고 융합의 미래>, 윤창상(의류산업학과) 교수의 <패션과 테크놀로지> 등 흥미로운 주제의 강의가 열린다.

특강에 이어 재학생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실제 이화여대에서의 대학생활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으며, 입학 전형을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예비 이화인들의 이화여대 진학에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참가 신청은 7월 15일부터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ewha.ac.kr)에서 전국 고등학교 여학생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문의: 입학처 02-3277-7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