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대입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한 학부모 연수 개최
상명대, 대입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한 학부모 연수 개최
  • 백두산 기자
  • 승인 2019.07.1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 오세원 입학처장이 학부모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상명대 제공)
상명대 오세원 입학처장이 학부모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상명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가 7월 11일 경기도 고양시 엠블호텔에서 ‘2019년 공동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상명대를 비롯하여 강남대, 경기대, 명지대가 공동으로 참여했으며 지난 4일 경기도 수원시 노보텔앰버서더수원에서 열린 학부모 연수에 이어 2번째다.

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학부모들이 자녀의 대학입시를 준비함에 있어 알아야 할 대학입시에 대한 주요사항,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 대학별 다양한 입학정보 등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이날 연수에는 학부모 350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최승후 대표강사의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에 이어 ▲참여한 4개 대학의 학생부위주 전형 안내 ▲학생부종합전형 유사도 검증 절차 안내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 안내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준비방법 ▲학생부종합전형 사례 안내 등이 진행됐으며, 각 대학의 입학사정관들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는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도 마련되었됐다.

이날 연수에서 오세원 상명대 입학처장은 “4개 대학이 함께 준비한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의 대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0학년도 상명대 수시모집에서는 전체 모집인원의 70%에 해당하는 1991명을 선발한다. 이중 학생부위주전형(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으로 선발하는 인원은 1585명이다.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상명대 입학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