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교협, 전문대학 입학정보박람회 개최…19일부터 지역별 순회
전문대교협, 전문대학 입학정보박람회 개최…19일부터 지역별 순회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07.1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학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입학정보의 접근성 제고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 총장, 이하 전문대교협)가 오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각지에서 전문대학 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전문대학 입학정보박람회는 수험생 및 학부모, 고교 진학지도교사에게 전문대학 진로진학 및 입학정보 제공을 위해 기획됐으며, 입학정보 박람회 개최를 통해 전문대학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입학정보의 접근성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전문대학 수시모집에 지원하는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지역의 대학을 많이 지원하는 경향이 맞춰 19일부터 이틀간 유한대 유일한기념관에서 열리는 수도권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시작으로 지역별 입학정보 박람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수도권 전문대학에서는 수시모집으로 7만 1268명(39.8%)을 선발한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수험생의 진로에 맞는 진학을 위해 현직 진학지도 교사 및 대학입학처 관계자들이 1:1 진학상담을 실시하고, 전문대학 포털(프로칼리지, www.procollege.kr)에서 온라인 상담을 연중 실시하기로 했다.

아울러 전문대교협에서는 이번 ‘2020학년도 수시모집 주요사항’뿐만 아니라 ‘전문대학 전공별 입학상담 자료’, ‘전문대학 지역별 입학정보’등 각종 진학정보 자료를 전문대학 포털과 홈페이지(www.kcce.or.kr)에 게재해 학생, 학부모 및 고교 진학지도 교사가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