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대, 여주시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간담회 가져
여주대, 여주시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간담회 가져
  • 신영경 기자
  • 승인 2019.07.1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항진 시장과 후진학 선도형(3유형) 지역 프로그램 논의

[대학저널 신영경 기자] 여주대학교(총장 고기채)가 지난 9일 교육부 주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3유형(후진학 선도형)과 관련해 여주시와 간담회를 가졌다.

여주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이항진 여주시장과 여주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전문대학 혁신사업 3유형(후진학 선도형)은 지역 내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대학에서 다양한 직업교육프로그램을 실시, 지역민들에게 취업역량 강화와 고등교육 기회를 확장하는데 의의가 있다.
 
여주대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2022년 2월까지 3년간 총 30억을 교육부로부터 지원받아 여주시 내 평생직업교육 거점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관광대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보건, 산업, 식문화, 융·복합 등 4개 분야 41종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주시는 간담회를 통해 대학의 사업 운영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대학과 지역이 효율적인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통합 TFT를 구성, 지자체의 참여, 지역민 대상 홍보 및 기타 행정 지원을 합의했다.
 
여주대는 사업을 위해 추후 컨소시엄 대학인 한국관광대와 함께 여주시, 이천시와 4자 협약을 체결하고, 여주시 및 이천시와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가능한 발전상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