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 아동보육과, 다문화 아동 대상 ‘에듀케어코딩교육 프로그램’ 실시
삼육보건대 아동보육과, 다문화 아동 대상 ‘에듀케어코딩교육 프로그램’ 실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07.1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OP배우기, 레크댄스,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 아동보육과 학생들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 여름캠프에 참여해 영유아 대상 ‘에듀케어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 주최로 열렸으며 K-POP배우기, 레크댄스,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아동보육과 학생들은 지난 한 한기동안 배운 ‘에듀케어코딩프로그램’을 교육에 접목시켜 호응을 받았다.

학생들을 인솔한 문동규 교수(아동보육과 학과장)는 “에듀케어코딩프로그램‘을 현장에서 직접 가르쳐 봄으로써 학생들 스스로 효과적 교육방법을 터득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문태수(아동보육과 1학년) 씨는 “다문화 영유아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어 좋았고,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교육현장에 직접 접목시켜 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삼육보건대 아동보육과는 코딩교육콘덴츠 전문기업인 ㈜코딩앤플레이와 협약을 통해 영유아보육 관련 학과 중 유일하게 정규교과과정에 영유아코딩지도자 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매해 단기교육현장체험 2회, 찾아가는 교육프로그램 4회(10회기) 등 이론에 그치지 않고 현장과 접목할 수 있는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