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중학생 대상 '실천공학 진로체험 캠프' 진행
코리아텍, 중학생 대상 '실천공학 진로체험 캠프' 진행
  • 신영경 기자
  • 승인 2019.07.0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서중, 하서중, 청도중 등 112명 초청

[대학저널 신영경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이성기)이 대학의 특성화된 교육모델인 실천공학 분야 체험 프로그램을 중학생들에게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실천공학기술자란 산업현장에서 생산·기술개발 업무를 하면서 직장 내 현장훈련을 수행하는 등 창의적 문제해결능력과 학습지도 능력을 갖춘 인재를 말한다. 

코리아텍은 지난 5일과 6일 전주서중 학생 40명을 초청해 ‘실천공학 진로체험 캠프’를 진행했다.
 
첫째 날에는 다산정보관 다산홀에서 ‘정보전달 및 의사소통 방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후, 드론·로봇·자동차 등 3개 반으로 나눠 실천공학체험을 벌였다. 저녁 식사 후에는 담헌실학관에서 ‘보드 게임으로 찾아보는 나의 진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다음날은 홍대용과학관을 방문해 조선의 대표적 실학자 담헌 홍대용 선생의 과학사상에 대한 탐구와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코리아텍은 ▲9일과 10일 전북 하서중학교 학생 21명 ▲12일과 13 경북 청도중학고 학생 40명을 초청해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승재 입학홍보처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중학생들이 창의적 사고와 도전 정신을 함양하고 우리 대학의 교육목표인 실천공학기술자 양성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