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창업지원단, '빅데이터 기반 e커머스 실전창업 강좌' 수료식
순천향대 창업지원단, '빅데이터 기반 e커머스 실전창업 강좌' 수료식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7.0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도전자 12명 배출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 창업지원단은 2일 ‘빅데이터 기반 e커머스 실전 창업강좌’ 수료식을 개최하고, 교육을 이수한 충청권역 예비창업자 및 대학생 12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창업지원단이 8주 30시간 과정으로 마련한 이번 실전 창업강좌는 ▲빅데이터 기반 창업과 기업가 정신 ▲e-커머스 창업 준비전략 ▲빅데이터분석 플랫폼 활용기법 ▲B2B 전문셀러 초급-고급과정 ▲상품등록 준비 및 솔루션 이해하기 ▲스마트 스토어, 11번가 등 오픈마켓 판매전략 및 실습 ▲상품등록, 재고관리, 사후관리 등 e-커머스 기술에 대한 접근성과 실전 고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파트너인 ‘도매꾹’과의 프로그램 진행으로 온라인 플랫폼에서 사업자등록과 전자상거래를 실행해보는 등 e-커머스 현장을 체험하고, 실제 창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을 간접경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실제로 이번 실전 창업강좌를 통해 오픈마켓에 입점, 여름시즌 다양한 물품 배송을 대행해 매출을 올린 김예능(정보보호학과 3학년) 씨는 "온라인마켓에 입점한 업체들이 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대신 배송대행만으로 매출을 올린다는 것을 이번 강좌를 통해 처음 알았다"며 "배송 대행업이 신기하고 재밌어 강좌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계속 이어갈 생각이며, 평소 창업에도 관심이 많아 계속 아이템을 찾고 키워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서창수 산학협력부총장 겸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과정에서 교육기간 내에 실제 매출을 발생시키도록 개인별 실전 창업역량을 발굴하는데 초점을 뒀다”며 “향후 충청권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를 위한 사업화 자금지원, 창업교육 및 컨설팅, 공간지원으로까지 연계되도록 제반 지원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료생들에게는 도매꾹 상품 DB활용 및 ㈜샵플링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프로그램 2개월 무료사용, 창업아이템 사업화 신청 시 일정 가산점 부여, 창업 마일리지 적립 등의 혜택이 부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