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홍보협의회, 하계세미나·정기총회 개최
한국대학홍보협의회, 하계세미나·정기총회 개최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9.06.2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활용한 대학홍보방안 등 특강 진행…제22대 회장에 박동순 울산대 홍보팀장 선임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한국대학홍보협의회(회장 변재덕 동국대 소통홍보팀장, 이하 KUPA)가 26일 제주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2019년 하계 세미나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오는 28일까지 계속된다.

이번 세미나는 전국 130여 명의 대학 홍보담당자들이 참가했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첫번째 행사로 SNS전문가 조정문 강사를 초청해 'SNS와 유튜브, 동영상 홍보마케팅 활용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KUPA 변재덕 회장은 "갈수록 어려워지는 대학의 대내외 여건을 극복하기 위해 각 대학은 적은 홍보예산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전략을 찾기 위해 애쓰고 있으며, 이에 대한 답을 최근 유튜브에서 찾고 있다"고 밝혔다.

특강 이후에는 정기총회와 차기 제22대 회장 및 감사 선출이 진행됐다. 제22대 KUPA 회장은 울산대 박동순 홍보팀장이 선임됐다. 감사는 경희대 박세환 홍보팀장, 선문대 전희영 홍보팀장이 선임됐다.

박동순 신임회장은 "학령인구 감소 등 대학의 위기상황에서 홍보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며 "한국대학홍보협의회를 통해 대학의 위기상황을 헤쳐가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기총회 후에는 지역별 현안 토의, 지역협의회별 분임토의가 예정돼 있다.

한편 KUPA는 지난 1997년 설립된 이후 현재 전국의 200여 개 4년제 대학 홍보 담당자들이 대학 홍보업무와 관련한 정보교류와 공동방안을 함께 연구·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