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Fun Fun학기제' Fun Project 성과전시회 시상식 개최
경성대, 'Fun Fun학기제' Fun Project 성과전시회 시상식 개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06.2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주 동안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Fun Project 진행해 결과물 전시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2019학년도 Fun Fun학기제 Fun Project 성과전시회 시상식’을 지난 21일에 건학기념관 1층에서 개최했다.

경성대는 신입생이 자기주도적이고 창의적인 학습능력을 배양하고 대학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는 동기를 유발하기 위해 ‘Fun Fun학기제’를 운영하고 있다. Fun Fun학기제는 대학본부와 학과에서 운영하는 재미있고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4주 동안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Fun Project를 진행해 그 결과물로 성과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전시회 Fun Project팀 및 예술프로젝트팀 Project 주제는 대학생활, 문화탐방, 전공심화, 친목도모, 사진, 요가, 미술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됐으며, Project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체험과 도전을 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이번 Fun Project에 참여한 팀은 총 52개팀으로 한 학기 동안 활동한 내용을 토대로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건학기념관 1층 로비에서 성과전시회를 거쳐 교육혁신추진센터 운영위원회 심사위원 평가점수로 입상팀을 선정했다. 각 입상팀들에게는 총장 상장과 함께 소정의 시상금이 지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Fun Fun학기제 Fun Project ▲최우수팀은  We are 두이노 팀(기계메카트로닉스공학부 장재원 외 5명) ▲우수팀은 영기영차 팀(문헌정보학과 천수빈 외 10명), 백의의 천사 팀(간호학과  이수원 외 7명), 정거장 팀(연극영화학부 김희주 외 11명)  ▲장려상팀은 UNIQUE 팀(심리학과 김동현 외 6명), 노블아트 경성 팀(음악학부 이재민 외 11명), 오보소 2019 팀(공예디자인학과 임강민 외 15명) 외 8개 팀이 선정됐다.

수상자 장재원 씨는 “Fun Fun학기제 성과 전시회에 아두이노를 이용한 테트리스 게임과 메이키메이키를 이용해 인체 터치 인터페이스 피아노 게임을 만들어 최우수상을 타게 됐다”며 “Fun project를 진행하며 새로운 학과 친구도 사귀고, 좋은 교수님을 알게 되어서 좋았다. 결과물을 완성하기 위해 수업 때 배운 내용보다 더 심화적인 부분까지 탐구해야 해 어려움이 있었지만, 덕분에 성적도 자연스레 올라갔고, 상까지 받게 되어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가 됐다”고 말했다.

김철범 학무부총장은 시상식에서 “Fun Project를 통해 대학생활과 전공학습에 접근하는 새롭고 흥미로운 통로가 되기를 바라며, 그동안 열정적으로 Project를 수행한 학생들과 지도교수님들의 노력에 박수를 보내고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경성대는 신입생들이 대학생활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