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간호학과,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 획득
경남대 간호학과,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 획득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06.2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사회 요구에 부응하는 글로벌 간호인재 양성 기반 마련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 간호학과(학과장 지영주)는 최근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2019년도 상반기 간호교육 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

간호교육 인증평가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간호교육의 질적 성장과 간호학생의 성과를 지원하고 관리하기 위해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 여건, 교육성과 등이 국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의 여부를 공식적으로 판단·확인해 인정하는 제도다.

경남대 간호학과는 ▲비전 및 운영 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 영역, 14개 평가부문, 28개 평가항목에 대한 서면 평가와 현지 방문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경남대 간호학과는 2014년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2014~2019년)을 획득한 데 이어, 2024년 12월까지 간호교육의 발전과 교원의 교육 및 연구역량의 강화, 미래사회 요구에 부응하는 글로벌 간호인재 양성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지영주 간호학과장은 “이번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해 주신 학과 교수 및 한마인 모두의 노고와 대학의 아낌없는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창의적 간호실무능력과 글로컬 역량을 갖춘 전문 간호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대 간호학과는 2009년에 개설돼 2012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지금까지 우수한 교내 교육과 수준 높은 실습병원 확보를 통한 임상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간호 인력 배출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