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 실시…신청은 7월 3일까지
숙명여대, 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 실시…신청은 7월 3일까지
  • 백두산 기자
  • 승인 2019.06.2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3일 수험생 130여 명 대상으로 교내에서 학종 모의면접 진행…오는 24일부터 7월 3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사전 접수
실제 면접과 동일하게 10분 내외 면접 후 1:1 피드백도 제공,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합격사례 특강도 함께 열려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가 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을 오는 7월 23일 실시한다. (사진: 숙명여대 제공)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가 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을 오는 7월 23일 실시한다. (사진: 숙명여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가 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을 오는 7월 23일 실시한다.

숙명여대 입학처는 “수험생들에게 학종 면접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입시준비를 돕고자 ‘2020 학생부종합전형(숙명인재Ⅱ(면접형)/소프트웨어융합인재) 모의면접’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올해 학종을 준비하는 고교생(2, 3학년) 및 졸업생 등 130명 내외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단위별로 3~4명을 선발해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6월 24일부터 7월 3일까지이며 기간 내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sookmyung.ac.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는다. 모의면접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은 학과별로 전형이 지정돼 있으므로 미리 확인이 필요하다. ▲IT공학전공, 컴퓨터과학전공, 소프트웨어융합전공은 소프트웨어융합인재전형으로 면접이 진행되며, 그 외 나머지 학과들은 숙명인재Ⅱ(면접형)전형으로 진행된다.

공지된 2020 수시 모집요강을 참고해 숙명인재Ⅱ(면접형)/소프트웨어융합인재 선발 모집단위와 일치하게 신청해야 하며, 필수 제출서류인 자소서는 ‘자기소개서 작성 시 유의사항’을 준수해 작성하면 된다. 자기소개서는 대교협 공통양식 중 1~2번 문항만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자소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분량이 부족한 경우 선발에서 제외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모의면접 대상자로 선발된 이후 학생부(Ⅱ)를 온라인 업로드 또는 우편제출해야 하고 미제출자는 모의면접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우편 제출 기간은 모의면접 대상자 선발통보일인 7월 10일부터 12일까지다.

전체 프로그램은 ▲2020 수시 입학전형 안내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 ▲합격사례 특강 ▲면접(1인 10분 내외) ▲1:1 피드백(1인 5분 내외)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의면접은 숙대 학종 실제 면접과 동일하게 진행되며 블라인드 면접 방식이다. 모의면접 대상자는 교복 등 개인정보 확인이 가능한 복장을 착용할 수 없으며, 면접 진행 시 성명, 출신고교명 부모(친인척 포함)의 실명을 포함한 사회적/경제적 지위를 나타낼 수 있는 직업명, 직장명, 직위명 등을 포함한 답변도 금지된다.

숙명여대 입학처 관계자는 "학종 면접은 교과 관련 지식을 확인하지 않고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진행돼 별도의 기출문제가 없다“며 ”모의면접은 실제 지원자들이 치르는 면접이 어떤지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참여해보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