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학생아이디어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
경성대, '학생아이디어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6.2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문화기획팀은 19일 교내 26호관 7층 대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1학기 학생아이디어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

시상식에서는 디자인학부 김승희 씨가 '스타프렌즈'로 대상을 받았다. '스타프렌즈'는 경성대의 교육이념인 진리·봉사·자유와 경성대 로고를 활용한 별나라 요정을 컨셉으로 세 명의 캐릭터로 구성돼 있다.

또 경성대의 상징물인 독수리와 별을 활용한 ‘경식이·성식이’(디자인학부 홍규태, 이서준)가 최우수상을, 별을 캐릭터로 제작한 ‘벼리’(건축디자인학부 이혜연, 국제무역통상학과 최재혁)가 우수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50만원,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각각 100만원, 5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경성대학교 홍보 캐릭터 만들기’ 주제로 진행된 공모전은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학교 홍보 캐릭터를 제작함으로써 친근한 학교 이미지를 구축하고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하고자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총 78명의 학생들이 63개 작품을 출품했으며, 학생 선호도 조사와 두 차례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발하였다. 6월 4~5일 경성대 교내 12곳에서 진행된 학생 선호도 조사에서는 3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투표에 참여했다.

송수건 총장은 “학생들이 캠퍼스를 꾸미는 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권장하겠다”며 “여러분들이 학교에 관심을 가지고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해준 것 자체가 총장으로서 매우 감사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