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충남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취업 실전캠프’ 개최
순천향대, 충남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취업 실전캠프’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6.1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취창업 카페 1호점 ‘고고쓰 커피숍’에서,
취업준비 특강, 이력서 클리닉 등 운영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18일 대학 인근에 위치한 충남 취·창업 카페 1호점 ‘고고쓰 커피숍’에서 충남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취업 실전캠프’를 열었다.

4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캠프에서는 △DISC(성격유형) 검사를 통한 대인관계 능력향상 △2019년 채용동향 파악 및 기업이 원하는 인재의 조건 △취업준비 시작하기 주제 특강이 마련됐다.

또 취업 실전연습에서는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개인별 강점 분석과 직무역량 발굴, 밀착 컨설팅을 통한 자기소개서 작성 클리닉, 실전 면접 매뉴얼을 통한 실습과 컨설팅이 단계별로 진행됐다.

홍민 순천향대 진로개발처장은 “충남 취·창업 카페를 통해 지역의 인재를 포함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기업들을 이해하기 위한 중견기업의 직무이해, 취업전략 수립 등에 대한 상담 및 정보를 공유해 왔다”며 “앞으로 충남경제진흥원과 적극적으로 협력, 공조해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가 열린 ‘고고쓰 커피숍’은 개별 또는 학과별, 취업동아리별로 취·창업 상담은 물론 관련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취·창업 전진기지로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까지도 이용 범위를 확대하면서 학생 상담의 거점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