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교협, 「2019 전문대학 동반성장 컨설팅」 발대식 및 위크숍 개최
전문대교협, 「2019 전문대학 동반성장 컨설팅」 발대식 및 위크숍 개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06.1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분야 중심으로 전문대학 전반의 역량수준 견인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 이하 전문대교협)가 전문대학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9 전문대학 동반성장 컨설팅」 발대식 및 워크숍을 지난 13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개최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전문대학 동반성장 컨설팅」 사업은 ▲학사구조 ▲취·창업역량 ▲산학협력역량 ▲국제교류 활성화 ▲재정관리 고도화 등 5개 분야를 중심으로 전문대학 전반의 역량수준을 견인하기 위해 직업교육 우수사례, 경험, 역량, 지혜 등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올해 하반기부터(7월~8월) 추진될 예정이다. 

총 33명으로 구성된 동반성장 컨설팅 추진단은 동 사업의 전문성과 연속성을 고려하고, 신규분야 및 보완이 필요한 분야는 전문대학 보직단체에서 추천을 받아 구성했다. 컨설팅 참여 희망대학은 5월 20일부터 6월 4일까지 접수받았으며, 총 40개교에서 75개 분야의 컨설팅 참여를 신청했다.

이날 발대식 및 워크숍에는 컨설팅 위원으로서의 자세와 윤리의식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컨설팅 참여 위원소개, 추진경과, 추진방향에 대한 소개와 분과별 구체적인 실행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기우 전문대교협 회장은 “이번 컨설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각 전문대학이 지닌 경험과 역량, 지혜를 함께 공유·확산하는 자리”라며 “전문대학의 상생협력과 고등직업교육 질적 성장을 위한 자발적인 컨설팅인 만큼 전문대학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이 매우 클 것이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