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공대-의대 융합연구 과제 선정식‧결과 발표회 개최
서울대 공대-의대 융합연구 과제 선정식‧결과 발표회 개최
  • 백두산 기자
  • 승인 2019.06.1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연구 통해 융합 연구 시너지 창출
서울대 공대, 의대 교수진 (사진: 서울대 제공)
서울대 공대 및 의대 교수진 (사진: 서울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서울대학교 공대(학장 차국헌)는 공대와 의대의 융합 연구에 대한 과제 선정식 및 과제 결과 발표회를 6월 4일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38동)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대와 의대의 공동 연구를 통해 융합 연구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두 대학 사이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기존의 독립적인 연구에서 접근하지 못했던 성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자리였다.

올해 새로운 공대-의대의 융합 연구 과제로 ▲차세대 패혈증 진단 기술을 위한 고속배양기반 향균제 감수성 검사 개발(전기·정보공학부 권성훈 교수, 내과학교실 김남중 교수) ▲다기능 하이드로겔 시트를 이용한 난치성 중증 점막염 치료 및 보호(화학생물공학부 황석연 교수, 이비인후과학교실 교수)를 비롯한 5개 주제가 선정됐다.

이와 함께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학제간 연구가 수행된 ▲단백질 구조변화 모니터링을 위한 카이랄 플라즈모닉 센서 개발(재료공학부 남기태 교수, 핵의학과 이호영 교수) ▲전산화 단층촬영영상에서 악성부인종양 발견을 위한 딥러닝 알고리즘의 개발과 검증(컴퓨터공학부 신영길 교수, 산부인과학교실 정현훈 교수) 등 6개 과제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서울대 공대 학장을 맡고 있는 차국헌 교수는 “이번 행사는 1년여 간 적극적으로 수행해온 공동 연구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더욱 좋은 성과를 가져오기를 다짐하는 자리”라며, “의대와의 실제 협업을 장려하고 선진화된 공동 연구 활성화를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