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스승·제자 사진 공모전' 결과 발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스승·제자 사진 공모전' 결과 발표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9.06.1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글에 담은 아름다운 스승과 제자의 모습들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대학 캠퍼스 속 제자와 스승의 아름다운 사진이 공개됐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 총장, 이하 전문대교협)는 12일 '아름다운 스승과 제자 사진 공모전' 수상 결과를 발표했다.  

이 공모전은 스승과 제자 간 존중의 모습을 알리고 참된 스승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주제는 '스승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모습', '스승과 제자가 함께 어우러진 밝고 따뜻한 모습' 등이었으며, 총 78개 작품 34개 전문대 학생들이 참여했다.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이 선정됐다.

대상은 '되돌려 받는 스승의 사랑'이라는 작품을 선보인 춘해보건대 전우림 씨가 수상했다. 전 씨는 스승이 제자에게 사랑을 부케처럼 돌려준다는 내용을 카메라에 담았다.

'되돌려 받는 스승의 사랑' 춘해보건대 전우림 作

최우수상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라는 작품을 선보인 대구보건대 유성훈 씨가 차지했다. 학생과 총장이 허그를 통해 소통과 유대감을 높이는 모습이 담겼다. 또한 '하나두울셋 점프'의 혜전대 김경준 씨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 씨는 어려운 일이 있을 땐 함께 높이 뛰어보자는 의미를 사진에 담았다.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대구보건대 유성훈 作
'하나두울셋 점프' 혜전대 김경준 作

이기우 전문대교협 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문대학인 구성원 모두가 참된 스승과 제자 사이의 관계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소망한다”며 “전문대학에서는 앞으로도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인성을 갖춘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스승과 제자 간의 소통의 시간을 더욱 넓혀가겠다. 효, 예절 교육도 꾸준히 지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