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대, 노원구청과 함께하는 '2019 노원평생학습특강' 운영
서울여대, 노원구청과 함께하는 '2019 노원평생학습특강' 운영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9.06.1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는 5월 9일부터 5월 30일까지 서울여대 50주년기념관에서 ‘2019년 노원평생학습특강’을 진행했다.

서울여대 미래교육단(단장 김종근)에서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노원평생학습특강’은 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주민들에게 유익한 교육을 제공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강에는 총 50여 명의 지역 주민이 수강생으로 참여했다.

첫째 주에는 ‘귀(耳) 건강 상담학’ 주제로 정지윤 강사(한국이혈요법전인치유학회)가 강의를 진행했다. 귀에는 우리 인체에 해당하는 모든 기관이 연결되어 있고 스트레스 해소 및 피로 회복에 좋은 귀마사지에 대해 설명했다. 

둘째 주에는 ‘스마트폰 활용하기’라는 주제로 김서영 강사가 강의를 진행했으며, 스마트폰 환경설정, 스토어 및 앱 설치하기 실습을 진행했다. 

셋째 주에는 ‘식생활 정보! 팩트 체크!’라는 주제로 이미숙 대표(건강한 식탁)가 강의를 진행했다. 이미숙 대표는 올바른 식생활 정보는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 조건이며 우리가 접하는 다양한 식생활 정보에서 무엇이 옳고 그른지에 대해서 설명했다. 

넷째 주에는 ‘조선시대 정통성을 드러내는 왕릉-태릉’이라는 주제로 서울여대 사학과 문동석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론 수업 후에는 태릉 답사를 함께 진행하며 태릉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서울여대 미래교육단은 평생교육원과 보육교사교육원으로 구분돼 운영되고 있으며 학점은행제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 및 예술 교양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