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LINC+사업단, 사회맞춤형 국제관광과 직무역량강화 취업캠프 개최
경복대 LINC+사업단, 사회맞춤형 국제관광과 직무역량강화 취업캠프 개최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9.06.1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을 위한 직무이해와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진행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경복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단은 5월 31일 청평 켄싱턴리조트에서 국제관광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취업캠프는 국제관광과 재학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을 이루는 기술 취업전략 수립’, ‘SNS 취업 창업 전문가 특강’, ‘직장인 생활백서’, ‘커리어 로드맵 작성’ 등 직무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취업캠프는 학생들의 직무에 대한 이해와 취업역량 강화를 통해 개인별 목표설정 및 개인별 로드맵을 완성, 본인의 꿈을 위해 나갈 수 있는 계획을 스스로 세워 볼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직장인 생활백서’는 ‘환상의 섬 탐험여행’이라는 게임을 통해서 직장생활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직무역할에 따른 역량, 목표를 위한 전략 설정 등을 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직장생활의 기본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진행됐다.

캠프에 참석한 학생들은 게임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자연스럽게 문제해결을 위한 전략을 세워갈 수 있도록 구성돼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이동식 LINC+사업단 선임연구원은 “사회맞춤형학과를 대상으로 취업에 대한 직무이해와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이번 캠프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앞으로 인성관련 프로그램을 보완하여 다른 사회맞춤형학과 취업캠프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