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대학일자리센터, 'JOB 서포터즈' 3기 활동 시작
강원대 대학일자리센터, 'JOB 서포터즈' 3기 활동 시작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9.06.1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5일 강원대 나래관 2층 대학일자리센터 집단상담실에서 「대학일자리센터 JOB 서포터즈 3기 발대식」을 열고, 대학생의 진로·취업 홍보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1~4학년 재학생 10명으로 구성된 JOB 서포터즈는 7개월간 고용노동부 청년고용정책사업 안내 및 학내 취업 지원프로그램에 대해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펼치며,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학내 취업·진로 프로그램의 홍보 활성화를 위해 매월 정기 기획회의를 거쳐 홍보아이템 선정, 콘텐츠 제작 등을 펼칠 계획이다.

강원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들을 위한 취업지원서비스 제공과 고용노동부 청년고용정책 및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정부의 대학일자리센터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평가를 받았다.

이주경 대학일자리센터장(학생처장)은 “우리대학은 꿈-설계 상담, KNU CAREER DAY 등 취·창업 프로그램과 취업 교과목 운영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JOB 서포터즈를 통해 고용노동부와 대학일자리센터의 지원 프로그램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