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19 레인보우 창업장학금 수여식 개최
한밭대, 2019 레인보우 창업장학금 수여식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6.0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창업 아이디어 보유 신입생 16명에 장학금 총 2000만원 지원
한밭대 ‘2019 레인보우 창업장학금 수여식’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5일 교내 경상학관에서 ‘2019 레인보우 창업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이옷 렌탈서비스’ 사업을 제안한 중국어과 심형섭씨가 총장상(장학금 300만원)을, 성주영(화학생명공학과), 김유빈(산업경영공학과)씨가 창업지원단장상(장학금 200만원)을 받는 등 2019학년도 신입생 16명에게 총 2000만원의 창업 장학금이 전달됐다.

한밭대는 창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창업 과정의 이해와 학습을 통해 생애주기적인 창업마인드를 심어주고자 지난 2월 오리엔테이션 및 입학식에서 신입생 2,000여 명 전원을 대상으로 창업특강을 진행했다. 아울러 3개월에 걸쳐 사업계획서와 경력개발계획서 작성, 전문가 멘토링을 통한 수정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를 진행하는 등 단계별로 심도 있는 창업교육과 평가도 진행해 왔다.

한밭대 창업지원단 송우용 단장은 “청년창업은 대학 입학과 동시에 진로설계의 차원에서 접근되고 체계적으로 실행되어져야 한다”며 “이를 위해 창업교육과 공간, 인프라 제공 등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은 물론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캠퍼스 창업문화가 조성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레인보우 창업장학금은 창업친화적 학제구축의 일환으로 창업마인드 형성이 창업기회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의미로 기획·운영되고 있다. 특히 이번 장학금은 그간 2~4학년을 대상으로 재학 중 창업실적을 마일리지화해 적립하던 방식과 동시에 신입생의 창업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멘토링 기반 사업계획서와 경력개발 계획서를 도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