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지역인재 7급 공무원 6명 합격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지역인재 7급 공무원 6명 합격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6.0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강원도내 최다 합격자 배출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원주부총장 윤영철)는 인사혁신처의 ‘2019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공무원) 선발시험’에서 6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5일 밝혔다. 3년 연속 강원도내 최다 합격자 배출이다.

인사혁신처가 6월 5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www.gosi.go.kr)를 통해 발표한 전형 결과에 따르면, 평균 3.6대 1의 경쟁률을 보인 올해 전형의 최종합격자 140명 중 강원 지역에서는 총 12명이 합격했다. 이중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김자은(영어영문 15), 김주희(국어국문 14), 박미선(응용생명 13), 배지현(경영 13), 서판종(글로벌행정 13), 이동현(패키징 12) 학생 등 6명이 합격했다.

원주캠퍼스는 학과 내 석차비율 10% 이내, 영어능력검정시험 성적, 한국사 2급 이상 인증을 갖춘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친 서류전형과 공직적성시험 및 면접시험 등을 실시하여 최종 추천자 7명을 선발하고, 합격자 멘토링, 모의PSAT시험, 그룹스터디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해 왔다.

윤영철 원주부총장은 “합격자들이 연세 배움터에서 배운 진리와 자유의 정신에 따라 공직에 진출하고 나서도 지역과 세계 공동체에 책임을 지닌 글로벌 리더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합격자들은 내년 상반기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 입교해 4주간의 공직 적응,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기본교육을 이수한 후 각 중앙행정기관(부·처·청)에서 수습근무를 할 예정이다. 수습근무기간은 약 1년이며, 수습근무 종료 시기에 업무수행평가를 거쳐 정규 공무원으로 임용된다.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은 전국 지역별 우수인재를 고르게 채용하여 공직의 지역대표성을 강화하고 충원경로를 다양화하고자 시행하는 시험이며, 대학의 교과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필기시험 및 서류전형, 면접시험을 통해 선발해 대학교육의 정상화 및 지방대학 재학생의 취업기회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