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 2019 산업체 현장전문가 초청 특강
삼육보건대, 2019 산업체 현장전문가 초청 특강
  • 신영경 기자
  • 승인 2019.06.0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과학수사원 노지연 보건연구사

[대학저널 신영경 기자]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지난 3일 소강당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립과학수사원 노지연 보건연구사를 초청해 산업체 현장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임상 외 다양한 직업방향을 고민하는 재학생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직업선택의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에서는 ▲나라일터와 직접 검색한 site를 통한 일자리 찾는 방법 ▲국립과학수사원과 KOICA의 서류 준비과정 ▲면접 준비과정 및 면접연습 등을 통해 도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특강은 치위생과 재학생뿐만 아니라 타 학과 학생들에게 자율참석기회를 제공해 더 많은 학생이 참석하도록 했다.

노지연 연구사는 “임상 외 어학연수와 대학원 연구조교 등의 다양한 업무를 통해 보다 치과위생사로서 갈 수 있는 넓은 길을 후배들이 꼭 찾아주기를 바라며, 현재 고민하는 부분에 대해 주저없이 도전하는 젊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혜승 치위생과 학과장은 “학교 다니면서 책으로만 공부하는 것보다 현장에서 일어나는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실습에 임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혁신지원사업 통해 학교에서 배우는 것이 현장에서 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육보건대 치위생과는 5월 29일 치위생과정 임상증례발표회를 개최한 바 있다. 2학기에도 2번의 산업체 현장전문가 초청특강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