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학생회와 함께 취업고민 타파
충북대, 학생회와 함께 취업고민 타파
  • 오혜민 기자
  • 승인 2019.05.3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일자리센터 취업 희망분야 재직자 특강 실시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29일 농업생명환경대학(S21-4) 강의실에서 학생들을 위해 ‘2019 농업생명환경대학 취업 희망 분야 재직자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농업생명환경대학 학생회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 희망 기업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개설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강의다.

설문 조사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한 기업은 한국농어촌공사, 농촌진흥청, 농업기술원, 한국수목원관리원으로 각 기관의 재직자들이 학생들을 위한 취업 특강을 실시했다. 

각 기관의 강연자들은 각자의 기관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취업정보 및 취업전략에 대해 소개했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학생들이 목표기업에 대한 취업정보를 획득해 효과적 취업 전략 수립을 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했다.

김찬중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운영해 더 큰 호응을 얻었다”며 “취업에 대해 학생들 스스로 고민하고 준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행사였으며 학생들이 원하는 취업 역량 강화 교육에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학일자리센터는 하반기에도 농업생명환경대학 학생회와 협업해 맞춤형 취업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