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교에서 '학종 사용설명서' 강의 요청 쇄도"
"중·고교에서 '학종 사용설명서' 강의 요청 쇄도"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05.2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종 사용설명서’ 수록 사례 중심 예시 소개…전형과 학과 이해하는데 도움 줘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중학교 자기주도학습 전형은 고등학교 학생부종합전형과 일맥상통하다. 따라서 고등학교 선택과 진로선택에 고민이 많은 학생들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 사회를 이해하고 유망학과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강의 요청이 많다. 

지난 5월 포항고와 포항여고에서 ‘학생부 종합전형 자기소개서 및 학생부 관리코칭, 학생부 관리법’을 주제로 고등학교 1·2학년 대상 강의가 진행됐다. ‘스토리로 승부하는 학종 사용설명서’(이하 학종 사용설명서)에 수록된 사례 중심의 예시를 소개, 학생들이 전형과 학과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줬다. 

강의를 들은 학생들은 “여러 가지 예시를 통해 나의 진로를 좀 더 확실하게 알게 됐다”, “실제 활동들과 팁들을 소개해줘서 너무 좋았다”,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강의는 오는 7월 3일 양산중, 7월 4일 웅상중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자는 ‘학종 사용설명서’ 공동저자인 배수정 루시멘토 입시 전략연구소장으로, 미래 사회에 따른 진로설계를 위해 프레디져를 이용한 진로특강으로 진행된다. 7월 12일에는 중앙고에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실제’ 강의가 예정돼 있다.

‘학종 사용설명서’는 의대, 교대·사범대, 경영·경제 계열, 사회계열, 인문계열, 기계·로봇계열, 컴퓨터·전자계열, 화공·에너지·제약 계열 합격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들은 출간 기념으로 전국투어 토크콘서트를 진행해 1000여 명의 학부모들을 만났으며, 뜨거운 관심으로 현장컨설팅이 조기마감 되는 등 성황을 이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