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대 기배ㆍ매송 노인보건센터, 지역주민 어르신들과 ‘실크스카프 천연염색 만들기’
수원여대 기배ㆍ매송 노인보건센터, 지역주민 어르신들과 ‘실크스카프 천연염색 만들기’
  • 오혜민 기자
  • 승인 2019.05.2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체험활동 통해 치매질환도 예방하고 새로운 경험 통해 건강관리에도 도움"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수원여자대학교 기배·매송노인보건센터(센터장 김지성)가 지난 24일 기배노인보건센터에서 지역주민 어르신 20여 명을 대상으로 실크스카프 천연염색체험 재능기부를 진행했다.
 
이날 재능기부는 개교 50주년을 맞아 산학협력단장인 패션디자인과 김월순 교수가 지역주민 어르신들에게 재능기부를 했다. 체험에 참가한 20여 명의 어르신들은 하얀색 실크에 원하는 색깔을 찾아 염색한 후 다양한 모양의 디자인과 색깔의 스카프를 만들었다.

김지성 기배·매송 노인보건센터장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치매질환도 예방하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양질의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수원여대 기배·매송 노인보건센터는 화성시 보건소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에 있으며 제과제빵 봉사 외에도 기초생활수급자 및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세탁봉사, 재가봉사, 반찬봉사, 관내 치매·중풍 등 노인성 질환을 가진 어르신을 대상으로 재활치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염색체험은 어르신들이 평소 잘 이용하는 스카프라는 소재를 활용해 다른 재능기부 프로그램보다도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