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하노이직업기술대와 한국어 보급 위한 MOU 체결
삼육대, 하노이직업기술대와 한국어 보급 위한 MOU 체결
  • 오혜민 기자
  • 승인 2019.05.2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교원양성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한국어교원양성센터를 HHT에 설립해 공동 운영하기로
오른쪽부터 삼육대 김성익 총장, 하노이직업기술대 팜 쑤언 칸 총장
오른쪽부터 삼육대 김성익 총장, 하노이직업기술대 팜 쑤언 칸 총장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삼육대학교(총장 김성익)는 지난 22일 삼육대 백주년기념관 소회의실에서 베트남 하노이직업기술대(이하 HHT, Hanoi Vocational College and High Technology)와 한국어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대학은 한국어교원양성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한국어교원양성센터를 HHT에 설립해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교원양성 프로그램은 총 240시간 과정으로 HHT에서 1개월, 삼육대에서 2개월간 진행된다. 

또 하노이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기간 언어 집중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매년 문화교류 프로그램도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교육, 장학, 어학연수, 계절학기, 편입, 학사 학위 개발 및 지식 보급 등 분야에서 상호 이해관계를 형성하고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김성익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하노이 지역의 우수한 유학생을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교의 관계가 더욱 깊어져 국제적 시너지를 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HHT는 2009년 설립된 하노이 인민위원회 산하 명문 공립대학이다. 90여 개의 산업분야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5000명 이상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