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대학일자리센터, 진로페스티벌 개최
경일대 대학일자리센터, 진로페스티벌 개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05.2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고민, 페스티벌에서 해결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1일 경일대 도서관 로비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페스티벌은 진로상담관, 유망직업관, 부대행사관 등으로 구성해 경일대 학생들에게 진로와 취업에 대한 고민을 쉽고 친근하게 풀어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렸다.

진로상담관에서는 전문 컨설턴트가 평소 취업과 진로에 대해 가지고 있던 고민을 해소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해줬으며, 직업카드를 활용해 학생 본인의 흥미, 가치관 등을 탐색하고 직업의 종류와 다양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유망직업관에서는 VR·3D프린터·로봇체험 등을 통해 미래산업과 관련 직업의 전문성, 기술발전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부대행사관에서는 전자다트를 설치해 학생들이 다트를 날리며 학업 스트레스도 함께 날려버리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진로취업관에서 상담을 받은 정재희 씨(항공서비스학과 1학년)는 “진로페스티벌에 참가하면서 KIU대학일자리센터에 대해서도 알게 됐고, 상담을 받으면서 진로문제에 대해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진로페스티벌을 준비한 강우종 KIU대학일자리센터장은 “저학년 학생들은 진로와 취업에 대한 고민을 시작하고, 고학년 학생들은 취업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자신감을 높여줄 목적으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