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아시아연구소 남아시아센터, 해외석학 초청강연 개최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남아시아센터, 해외석학 초청강연 개최
  • 백두산 기자
  • 승인 2019.05.2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화를 주제로 한 Siddheshwar Rameshwar Bhatt 교수 초청 강연
불교의 관점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의 길 모색
(사진: 서울대 제공)
(사진: 서울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 아시아연구소 남아시아센터는 2019년 첫 강연으로 해외석학을 초청해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세계화(Globalization)를 주제로 Siddheshwar Rameshwar Bhatt 교수를 초청해 불교의 관점에서 지속가능한 전세계적 발전의 길을 모색한다.


Bhatt 교수(1939~ )는 저명한 철학자, 산스크리트학자이며 고전 인도 문화, 불교, 자이나교의 권위자다. 논리학, 인식론, 윤리학, 가치 이론, 교육철학, 종교철학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남겼으며 아시아, 유럽, 미국의 여러 곳에서 강의를 했다. 인도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많은 학회를 조직하고 소속돼 있다. 델리대학교 철학과 학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는 Indian Philosophy Congress 회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이에 남아시아센터에서는 인도 철학의 대가인 Bhatt 교수를 모시고 ‘불교를 통해 바라본 글로벌 리더십, 그리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공공의 책임(Buddhist Approach to Global Leadership & Shared Responsibility for Sustainable Societies)’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불교의 관점에서 글로벌 시대의 여러 문제들을 진단하고, 개인, 사회, 그리고 자연의 관점에서의 변화를 촉구하며, 사유의 세계화를 통해 평등하고 조화로우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모색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