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조성제 교수, 여성대상 범죄 근절 위한 학술세미나 개최
대구한의대 조성제 교수, 여성대상 범죄 근절 위한 학술세미나 개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05.2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대상 범죄 근절과 바람직한 수사권 조정' 주제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경찰행정학과 조성제 교수(한국치안행정학회장)는 지난 17일 대구지방경찰청 대강당에서 ‘한국치안행정학회와 대구지방경찰청 공동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여성대상범죄 근절과 바람직한 수사권 조정’이라는 대주제로 관련된 실상을 분석하고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고자 대구지방경찰청과 공동으로 개최하게 됐다.

전국대학 교수와 학자, 현직 경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개회식은 조성제 한국치안행정학회장의 개회사, 이철구 대구지방경찰청장의 환영사, 고려대 김선택 교수의 기조연설, 경찰청 이용육 여성안전기획계장의 기조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어진 학술세미나에서는 ▲계명대 장용혁 교수의 우월적 지위에 의한 성폭력범죄 대응 방향 ▲가야대 홍태경 교수의 데이트폭력 피해 실태와 피해 요인 분석 ▲승재현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의 수사권 조정안에 따른 수사절차에 있어서 인권보장 방안 등을 발표했으며, 각 주제 마다 토론자들과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경일대 김재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종합토론에서는 경찰청 수사구조개혁단 곽문준, 세한대 정병수 교수, 경일대 김동혁 교수 등이 참석해 현실적인 문제를 고려한 정책적 제안에 대해 열린 토론을 펼쳤다.

조성제 한국치안행정학회장은 “이번 학술세미나는 대구지방경찰청과 함께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 근절 및 합리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수사권 조정에 따른 인권보장의 방안도 함께 제시하고자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