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국제 주요인사 특강 대대적 실시
한국관광대,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국제 주요인사 특강 대대적 실시
  • 오혜민 기자
  • 승인 2019.05.2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주요인사 초청해 특강 실시함으로써 국제적 감각 넓힐 수 있도록 도와
마이클 대나허(Michael Danagher) 주한 캐나다 대사 특강
마이클 대나허(Michael Danagher) 주한 캐나다 대사 특강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는 지속적으로 국제적인 주요인사를 초청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4월 8일에는 해리 해리스(Harry Harris) 주한미국대사가 한국관광대를 방문해 한반도 정세와 한미동맹의 중요성에 관해 특강을 진행했다. 주한미국대사가 대학을 방문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는 것은 유례없는 파격적 행보이다.

지난 13일에는 마이클 대나허(Michael Danagher) 주한캐나다대사가 한국관광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처럼 한국관광대는 2018년 9월 10일 빈센트 브룩스(Vincent K. Brooks) 한미연합사령관 특강을 시작으로 나가미네 야스마사 주한일본대사(9월 15일)의 특강을 진행했고 10월 15일 대사 아델 아다일레(Adel Adaileh) 주한요르단대사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올해는 재학생들이 주한오만대사관을 방문해 모하메드 살림 알하르시(H.E. Mohamed Alharthy) 주한오만대사의 특강을 들었으며(3월 22일), 최윤희 (전)합참의장 초청 특강(4월 1일), 필립 터너(H.E. Philip Turner) 주한뉴질랜드 대사 초청 특강(4월 15일), 마이클 대나허(Michael Danagher) 주한캐나다대사 초청 특강(5월 13일)을 실시했다.

한국관광대는 국내외 주요인사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하고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적 측면에서 도움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들 또한 높은 만족도를 표시하고 있다.

이러한 릴레이 초청 특강은 수도권 유일의 관광특성화 대학으로서 마련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국제 주요인사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함으로써 국제적 감각을 넓힐 수 있도록 하며 계속해서 국제 주요인사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한국관광대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해외교류 프로그램의 하나로 미국 하와이주립대 KCC(Kapiolani Community College), 일본 오카야마상과대, 중국 남경사범대 등 매학기 전액교비 지원으로 재학생의 유학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해외문화체험을 통한 글로벌 문화 이해와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