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영진사이버대와 교육협력 협약 체결
사이버한국외대, 영진사이버대와 교육협력 협약 체결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05.1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발전 도모, 교육네트워크 구축 협력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17일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에서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와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과 영진사이버대 조방제 총장 등 양교의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서는 양 대학이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어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이끌어나갈 전문 인재로서 역량을 기르는 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기로 협의했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은 “양 대학이 유기적 협조체제를 공고히 해 교육적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문식 교육시스템을 통해 전문 인력을 육성하는 영진사이버대와 상호 보완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영진사이버대 조방제 총장은 “외국어 특성화를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는 사이버외대와 탄탄한 협력네트워크를 형성해 미래 교육 발전을 향한 초석을 다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 과정’ 등 사이버한국외대만의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겸비한 융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오는 6월 1일부터 7월 11일까지 2019-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이다. 자세한 요강 및 절차는 입학 홈페이지(go.cufs.ac.kr) 혹은 전화(02-2173-2580)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