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청소년 건축 진로 페스티벌 개최
경일대, 청소년 건축 진로 페스티벌 개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05.17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시팁 제공, 레고·AR·VR 체험행사 진행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건축학부는 오는 6월 6일 지역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학으로 초청해 교내 창의융합센터에서 ‘청소년 건축 진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부 <진로특강>과 2부 <청소년 건축 진로체험>으로 나눠 열린다. 진로특강은 진로진학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를 모시고 강연과 토크쇼로 진행될 예정이다. ▲미래 인재, 미래 교육(대구미래교육연구원 연구부장 류영철 박사)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진로설정 길잡이(경일대 엄신조 교수) ▲진로연계 독서로 완성하는 학생부(입시전략연구소 서현경 소장) 등 자녀들의 미래설계를 위한 진로탐색 방법과 변화하는 교육 및 입시환경에 대비하는 팁을 제공한다.

2부 행사는 ▲레고로 이해하는 건축 모형 제작 ▲건축AR/VR 체험행사 등 청소년들의 건축 진로 체험행사로 준비됐다. 레고로 건축 모형을 직접 제작해보고 머릿속에서만 상상하던 건축물을 AR(증강현실)과 VR(가상현실)을 통해 쉽게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전신청 참가자 모두에게는 ‘독서로 완성하는 학생부’ 도서를 무료증정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 JBL블루투스 스피커, 스타벅스 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경일대 건축학부 김병주 학과장은 “경북 건축대전 대상 수상과 산업계 관점 최우수 건축(시공)대학 선정, 대경·강원권 유일 교육부 특성화사업단 유치 등 특화된 경쟁력을 가진 경일대 건축학부의 면모를 이번 페스티벌에서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졸업 작품 관람과 진로체험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건축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올해 53회 째를 맞이하는 경일대 건축페스티벌 (KAF19)의 일환으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