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류민호 경영정보학과 교수, 문체부 제4기 여론집중도조사위원 위촉
동아대 류민호 경영정보학과 교수, 문체부 제4기 여론집중도조사위원 위촉
  • 오혜민 기자
  • 승인 2019.05.1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론 다양성 보장, 미디어산업 진흥 정책 수립 위한 조사 등 책임감 갖겠다”
류민호 교수
류민호 교수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동아대학교(총장 한석정) 경영정보학과 류민호 교수가 문화체육관광부 제4기 여론집중도조사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위원회는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뉴스소비 변화 양상을 추적하고 다양한 측면에서 이용자 권익 보호 제도 개선을 모색할 수 있도록 미디어와 산업, 통계, 법제 등 학계 및 관련 단체 전문가로 구성됐다. 이번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3년 동안 ‘매체별 뉴스이용점유율 산출’ 등 여론집중도에 대한 연구·조사 자문, 법령정비 의견 제시 등 임무를 맡는다.

류 교수는 “현재 미디어산업이 전통미디어와 뉴미디어, 국내 사업자와 해외 사업자 간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여론집중도조사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돼 부담이 크다”며 “위원회가 새로운 변화를 담아낼 수 있는 합리적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또 “위원회의 조사 결과가 국내 여론의 다양성을 보장하고 미디어산업 진흥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국내 미디어산업 발전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3월 동아대에 부임해 ‘빅데이터 분석’ 및 ‘빅데이터와 경영전략’ 등을 강의하고 있는 류 교수는 정보사회학회와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연구이사, 네이버 인터넷산업연구실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