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2019 행정부서박람회 개최
숙명여대, 2019 행정부서박람회 개최
  • 백두산 기자
  • 승인 2019.05.1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16일 행정부서 소개하는 박람회...장학제도, 취·창업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정서비스 제공
“부서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해 교내 구성원 만족도 제고하고 대학경쟁력 확보”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가 5월 15일부터 16일까지 교내에서 ‘2019 행정부서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 숙명여대 제공)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가 5월 15일부터 16일까지 교내에서 ‘2019 행정부서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 숙명여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가 5월 15일부터 16일까지 교내에서 ‘2019 행정부서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위한 부서탐색&진로상담’이라는 주제로, 재학생들에게 대학생활에 필요한 기초정보를 제공하고 각 행정부서가 담당하는 업무에 대해 소개함으로써 구성원의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박람회는 학생들이 재학 중 받을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중심으로 각각 그룹상담, 개별 심층상담, 특별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교내·외 장학금 설명회 ▲기술창업 메이킹 특강 ▲찾아가는 심리검사 ▲성공 취업을 위한 면접 준비 및 커리어 상담 ▲국제교류 프로그램 설명회 등으로 이틀간 이어질 예정이다.

숙명여대는 그동안 학생 진로상담을 위한 학생 진로 지도주간을 운영해왔으나 올해는 학사 정보와 장학금, 국제교류, 심리검사 등을 총망라한 박람회 형식으로 확대해 대학 행정에 대한 구성원들의 신뢰와 이해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박람회를 주관한 숙명여대 학생지원센터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요구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이를 만족시키는 노력도 대학의 중요한 경쟁력이 되고 있다”며 “행정부서박람회 개최를 통해 학생들의 소속감도 고취하고 진로설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