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2019 서울진로직업박람회’서 가상공간 체험 행사 성황
경복대, ‘2019 서울진로직업박람회’서 가상공간 체험 행사 성황
  • 오혜민 기자
  • 승인 2019.05.1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에게 진로 체험 통해 진로직업 결정에 도움주기 위해 마련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경복대학교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터에서 열린 ‘2019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 참가해 학생 및 교사,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가상공간 체험행사와 학교 홍보활동을 펼쳤다.

서울진로직업박람회는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청소년들에게 진로 체험을 통해 진로직업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올해는 ‘미래의 열정, 꿈과 함께’라는 주제로 5개관이 운영됐으며 연인원 3만2000여 명이 참관했다. 경복대에서는 공간디자인학과와 시각디자인학과가 연합으로 참여했다. 

경복대 부스의 메인행사는 ‘일러스트레이션 데이터 활용 가상공간 체험’으로 참가자들은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만든 일러스트레이션 데이터를 이용해 공간디자인학과 학생들의 도움으로 3차원 모델링에 실시간 연동되는 렌더링 소프트웨어와 VR기기를 이용한 가상공간 시뮬레이션을 경험했다. 

이번 경복대 부스에는 1500여 명 참가자들이 방문해 가상공간(VR)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최신 소프트웨어와 VR기기를 통해 가상현실 구현을 체험할 수 있어 놀랍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미래 진로직업 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승배 경복대 입학홍보처장은 “우리대학 부스에 많은 학생들이 찾아 가상공간 체험도 하고 학과 입시에 대해서도 질문이 많았다”며 “더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의 진로체험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