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 마이클 대나허 주한 캐나다 대사 초청 특강
한국관광대, 마이클 대나허 주한 캐나다 대사 초청 특강
  • 오혜민 기자
  • 승인 2019.05.14 11: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의 문화, 관습, 관광, 한국·캐나다 양국의 협력관계 등에 대한 주제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는 지난 13일 오후 마이클 대나허(Michael Danagher) 주한 캐나다대사를 초청해 한국관광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실시했다.

강연은 캐나다의 문화, 관습, 관광, 한국·캐나다 양국의 협력관계 등에 대한 주제로 이뤄졌으며 양국 간 교류 프로그램이 활성화돼있어 더욱 유대감 있는 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되기를 희망한다는 내용으로 이어졌다.

강연에 참석한 김예서(1학년) 씨는 “마이클 대나허 주한 캐나다대사의 특강을 통해 한국과 캐나다가 밀접한 관계에 있음을 알게 되고 관광업에 종사하게 될 학생으로서 캐나다의 문화와 관광에 대한 내용도 들을 수 있어 잊지 못할 경험이 됐다”고 전했다.

한국관광대는 해외교류 프로그램의 하나로 미국 하와이주립대 KCC(Kapiolani Community College), 일본 오카야마상과대, 중국 남경사범대 등 3개국에 매학기 전액교비 지원으로 재학생의 유학을 진행하고 있다. 또 학생들의 해외문화체험을 통한 글로벌문화 이해와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해외문화 이해를 위한 강연회를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방진 2019-05-14 16:43:27
좋은기사입니다. 캐나다와 한국의 교류를 위해 한광대에서 신경을 많이쓰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