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 제10대 총장으로 장병집 전 한국교통대 총장 선임
안양대, 제10대 총장으로 장병집 전 한국교통대 총장 선임
  • 백두산 기자
  • 승인 2019.04.1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력과 소통능력 겸비, 대학의 혁신적 발전을 이뤄낼 적임자
안양대 제10대 총장으로 선임된 장병집 전 한국교통대 총장 (사진: 안양대 제공)
안양대 제10대 총장으로 선임된 장병집 전 한국교통대 총장 (사진: 안양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안양대학교가 제10대 총장으로 장병집(67) 전(前) 한국교통대학교 총장을 선임했다.

학교법인 우일학원은 지난 11일 오전 이사회를 열어 장병집 박사를 차기 총장에 선임하고, 12일 임명장을 수여했다. 총장의 임기는 3년간이다.

대학 측은 30여 년 이상 다양한 교육과 행정 경력을 가진 장 신임총장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양성과 창의적인 대학교육을 이끌어갈 것은 물론이고, 탁월한 추진력과 소통능력을 겸비해 학교의 내실을 다지는 가운데 대학의 혁신적 발전을 이뤄낼 적임자로 평가했다고 선임배경을 설명했다.

장 총장은 청주대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한국교통대학교(前 충주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 학장 ▲산학협력단장 ▲대한경영학회 부회장 ▲한국전문경영인협회 부회장 ▲미래기획위원회 교육선진화 자문위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이사 ▲충북 스페셜올림픽위원회 회장 ▲한국교통대학교 총장 ▲국제대학교 총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2013년 대한민국 청조근정훈장을 수상했다.

장 총장의 취임식은 4월 중 안양대 일우중앙도서관 아름다운 리더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