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미식축구부 드래곤즈, 서울국제마라톤·부산핑크런마라톤 참가
경성대 미식축구부 드래곤즈, 서울국제마라톤·부산핑크런마라톤 참가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03.2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식축구 장비를 입고 완주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미식축구부 드래곤즈가 지난 17일과 24일에 개최된 서울국제마라톤(동아마라톤)과 부산핑크런마라톤 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서울국제마라톤(동아마라톤) 대회에서 드래곤즈 선수와 코치진들은 미식축구 장비를 입고 42.195km 풀코스를 릴레이형식으로 완주해 주위의 관심을 모았다. 드래곤즈는 일반인들의 미식축구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경성대 미식축구부에 대해 알리기 위해 이러한 퍼포먼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드래곤즈는 24일 부산 수영만에서 개최된 부산핑크런마라톤 대회에도 참가했다. 10km로 이뤄진 대회에서는 선수와 코치진 외 매니저들도 참여해 부원들 간의 결속을 더욱 다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에서도 선수와 코치진은 미식축구 장비를 착용한 채 참가, 한 명의 낙오자도 없이 전원 무사히 완주했다. 

핑크런마라톤 대회는 유방암 환자들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대회로, 드래곤즈는 마라톤 참가와 더불어 유방암 환자를 위한 기부금 100만 원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해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마라톤에 참여한 드래곤즈 매니저 김정민 씨는 “처음 10km를 뛰었는데 혼자가 아니라 다 같이 뛰어서 완주할 수 있었고 기록도 생각보다 정말 좋게 나온 것 같다”며 “뿌듯한 하루였고, 내년에도 핑크런마라톤을 다시 뛰어서 기록단축을 목표로 해보고 싶다. 같이 뛰면서 화이팅해준 선수 코치님들과 드래곤즈 화이팅을 외쳐주시던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